기사 메일전송
홍성군, 대한웰다잉협회 홍성지회와 ‘웰다잉’ 업무 협약 체결 - 어떻게 의미 있는 삶을 살다 죽음을 맞이할 것인가?
  • 기사등록 2019-07-08 14:45:23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충남/최요셉 기자] 홍성군이 8일 대한웰다잉협회 홍성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홍성군보건소-대한웰다잉협회 홍성지회, ‘웰다잉’ 업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 장면(사진-홍성군) 


웰다잉 사업은 생애주기별 대상자 교육을 통해 대상자가 죽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공포로부터 벗어나 올바른 죽음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인생의 유한함을 깨달아 개인 삶에 대한 태도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목적이다.


최근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Well dying(웰다잉)’, 즉 어떻게 의미 있는 삶을 살다 죽음을 맞이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웰다잉 인식개선 교육과 홍보·캠페인 등의 사업을 상호협력해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홍성군 보건소는 1차적으로 직장인 및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신청 접수 및 교육을 진행하며, 이후에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 외에도 웰다잉 홍보, 캠페인 등 대한웰다잉협회 홍성지회와의 공동협력 사업추진을 통해 웰다잉 인식개선사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요셉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8 14:45: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