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양군은 고추 비가림 재배시설에서의 안전다수확과 품질 향상을 위해 `다수확을 위한 고추시설 길라잡이´ 책자 보급에 나섰다.

 

 

`다수확을 위한 고추시설 길라잡이´는 고추의 안전 자급과 재배농업인의 소득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발간된 고추 비가림 시설재배 지침서로 품종선택, 영양 및 생리장해관리 등 농업인의 궁금해 하는 사항과 고추 시설재배 전 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됐다.

 

청양군은 연간 생산액 350억원에 달하는 주요 작목인 고추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비가림재배시설을 보급하기 시작해 현재 전체 재배면적의 11%인 106ha로 점차 확대해 가고 있다.

 

최근 이상 기상에 따른 고추 작황 불안정과 노령화 및 노동력 부족으로 생산량은 감소하고 수입량은 늘어 재배농가의 평균 소득과 자급율이 크게 감소되는 등 고추 생산기반이 흔들리는 상황에 직면해 비가림시설 지원을 통한 안전 생산 기반 확립으로 소득 및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추 재배의 당면한 문제점을 정확히 인식하고 해결해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통해 부자농촌 청양 만들기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11 10:34: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