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정책실명제 운영 통해 투명성·책임성 확보한다 -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30건 선정 추진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
  • 기사등록 2019-06-19 15:49:10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9일 지역 시민단체,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정책 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19일 지역 시민단체,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중점관리 대상사업 30건을 선정했다. 사진은 19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진행한 정책실명제 시믜위원회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정책 실명제는 교육감 공약사업이나 국정과제, 50억 이상 사업, 자치법규 제·개정사항 등 주요 정책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여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이날 선정된 사업은 ▲고등학교 학점제 ▲제2 특수 학교 설립 ▲미세먼지와 석면 없는 학교 ▲세종 자유학기제운영 등 공약사업과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스마트교육 내실화 등 국정과제를 포함해 총 30건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정책 실명제 심의위원회에서 중점관리 대상 사업 30건을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을 교육청 누리집‘정책 실명제’ 코너를 통해 공개하고 추진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정책 추진과정을 시민들과 공유할 방침이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관심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공개하여 알 권리를 보장하고 세종교육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한층 더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9 15:49: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