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주시, 충청권 최초로 정례브리핑을 유튜브로 생중계 한다
  • 기사등록 2019-06-19 14:57:0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충남/최 요셉 기자] 공주시가 충청권에서는 최초로 유튜브(Youtube)를 통해 매주 수요일 진행하고 있는 정례브리핑을 생중계 한다. 


 충청권 최초로 공주시가 정례브리핑을 유튜브로 생중계 한다.  (포스터 -공주시청) 

김정섭 공주시장이 충청권 최초로 정례브리핑을 유튜브로 생중계 하고 있다.(사진-공주시청) 

공주시에 따르면, 19일 열린 제36차 정례브리핑을 공주시 유튜브 공식 채널인 ‘흥미진진 공주시’를 통해 주제 발표 및 질의응답까지 약 1시간 동안의 전 과정을 생중계했다고 밝혔다. 


공주시는 그동안 시청과 읍면동사무소에 연결된 행정망을 통해 정례브리핑 생중계를 실시해오다가 이번에 본격적으로 유튜브 서비스까지 확대한 것이다. 


조중범 시민소통담당관은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정례브리핑이 이번 유튜브 생중계 서비스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행정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선 7기 공주시정을 시민들에게 보다 자세히 알리기 위한 설명회를 정례화하기로 하고 지난해 8월부터 매주 수요일 정례브리핑을 시행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9 14:57: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