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으로 여는 북 스타트 입학식” - 대전수미초, 신입생 45명에게 책 선물하는 입학식 행사 가져
  • 기사등록 2014-03-03 17:19:04
기사수정

대전수미초등학교(교장 성순임)는 3일(월) 10시 30분에 강당에서 신입생 45명을 대상으로 `책으로 여는 북 스타트 입학식´을 가졌다.

 

북 스타트 입학식은 신입생의 이름을 쓴 동화책을 입학 선물로 주는 행사로, 입학 선언이 끝나면 성순임 교장은 직접 학생의 이름을 불러 동화책 표지에 학생의 이름을 쓰고 `입학을 축하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동화책을 주었다.

 

좋아하는 동화책을 받은 신입생은 공수로 인사하며 기쁜 얼굴로 동화책 선물을 받았고, 옆에서 지켜보는 학부모님은 행복한 얼굴을 하였다.

 

또한, 6학년 학생들이 5학년말에 색종이로 예쁘게 접어놓은 꽃을 동생들에게 달아주며 환영한다는 말을 전하는 재학생과 신입생 만남의 시간도 가졌으며, 꽃을 가슴에 단 신입생들은 좋아했고, 동생들에게 꽃을 달아주는 6학년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신입생들은 선물로 받은 동화책을 읽고 나서 교실문고에 보관하면서 친구들과 돌려 읽게 된다. `책으로 여는 북 스타트 입학식´은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즐거운 학교생활을 기대하기에 충분했다.

 

대전수미초등학교 성순임 교장은 “아이들이 선물로 받은 동화책을 읽고 친구들이 받은 동화책도 돌려 읽으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알았으면 좋겠다”며 “학교를 낯설어하지 않고 행복한 마음으로 초등학교 생활을 시작하면 좋겠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03 17:19: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