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관 사칭, 대출 관련 사기 등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위해 세종 경찰, 금융기관과 전화금융사기 근절 나선다
  • 기사등록 2019-05-20 13:55:31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경찰서 김정환 서장은, 농협, 신한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우체국 등 금융기관 관계자 20여 명과 5. 17. 14:00경 세종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최근 빈발하는 경찰․검찰․금융감독원 등 기관을 사칭, 대출 관련 사기 등“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금융기관 관계자 20여 명과 세종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최근 빈발하는 경찰․검찰․금융감독원 등 기관을 사칭, 대출 관련 사기 등“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경찰서)


 간담회는 날로 진화하는 범죄 수법에 대한 공유와 경찰, 금융기관의 협업을 통한 전화금융사기 예방 및 검거방안을 논의하고 특히 금융기관에서는 다액현금 인출고객을 상대로 “피해 예방 체크리스트”를 적극 활용하고, 범죄피해가 의심되는 경우 현금 인출 및 계좌이체를 최대한 지연시키면서 112 신고로 신속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김정환 세종서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전화 금융사기에 의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과 금융기관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0 13:55: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