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박용희 의원, ‘세종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제정 간담회을 가져 - 16일 세종시 초‧중‧고등학교 교장 등 20여 명 참석…학교 현장 의견 수렴
  • 기사등록 2019-05-16 16:47:01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의회 박용희 의원은 16일 시의회 3층 의정실에서 ‘세종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제정에 앞서서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세종시의회 박용희 의원이 학부모회 조례 제정 간담회를 열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의회)


박 의원은 세종시 학부모연합회, 세종시 녹색 어머니 연합회, 세종시 참교육학부모회 등과 간담회를 가진 바 있었으며 간담회에 참석한 세종시 초․중․고등학교 교장과 교감 등 20여 명은 학부모회가 법적 지위를 갖게 될 경우 당면할 실무적인 문제, 교육 주체 간 갈등 요소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이와 함께 현재 교육현장 일선에서 제기되는 학부모회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의원은 “학부모회 관련 조례를 처음으로 제정하는 만큼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심도 있게 검토해서, 제정 이후 실행력 있는 조례가 되도록 조문에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며, “조례 제정만으로 학부모회 활동에 힘이 실리는 것이 아니므로 일선 현장에서 먼저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박용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제정은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제56회 세종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6 16:47: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