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이 행복한 ‘숲속의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산림과학기술 연구 개발 분야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다 - 5월 20일~6월 21일 접수... 현장형 연구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
  • 기사등록 2019-05-10 10:46:0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산림청은 국민의 삶과 현장의 문제들을 연구해 정책 실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국민이 행복한 ‘숲속의 한반도’를 만들고자 5월 20일부터 6월 21일까지 ‘산림과학기술 연구 개발 분야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림과학기술 연구 개발 분야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산림청)


 이번 공모는 산림·임업 분야 현안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나이, 학력, 기술 분야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 참여 공모전은 국민이 산림·임업 분야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문제와 해결방안, ‘숲속의 한반도’에 대한 생각 등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또 산림청·국립산림과학원·국립수목원·한국임업진흥원의 누리집도 산림과학기술정보서비스(FTIS)와 연계가 되어있어 작성·제출이 가능하다.


 산림청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시의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7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에 있으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산림청 및 소속 연구기관의 연구과제 수행 시 검토·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상 내역 >

시 상

인원

시상 내역

대 상

1명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

최우수

2명

온누리 상품권 각 50만원

우 수

3명

온누리 상품권 각 30만원

장 려

10명

모바일 상품권 각 5만원


 이준산 산림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필요로하는 산림과학기술 연구 개발 분야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를 위해 활용성 높은 연구과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0 10:46: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