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 가는 길이 즐거운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 주민자치센터 평생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실력을 지역의 학생들에게 나누어 준다 - 나눔을 실천하고 찾아가는 교육기부로 행복한 아침 맞는 학생들
  • 기사등록 2019-05-08 13:19:35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학생들의 등굣길 콘서트는  지난 3일 연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8일 세종 여자 고등학교, 15일 전의중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인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는 재능기부자로 주민자치센터 평생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실력을 지역의 학생들에게 나누고자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사단법인 한국오카리나팬플롯총연합 세종동부지부와 함께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1일 연동초등학교에서 진행한 「라라라! 등굣길 콘서트」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학생들의 등굣길 콘서트는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등교 시간에 맞춰 교문에서 약 30분간 익히 알려진 동요와 가요 10여 곡을 연주하는 프로그램으로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와 사단법인 한국 오카리나 팬 플롯총연합 세종 동부지부가 등굣길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가는 길이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등굣길 콘서트는 세종시 읍면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일정을 협의한 후 진행하게 되며, 등굣길 콘서트를 기획한 박윤경 지부장은 “음악을 통해서 학생들과 만나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신미숙 연동초 교장은 “이른 아침 어른들이 아이들을 위해 훌륭한 공연을 해주어서 하루가 행복했다. 어른들의 배움이 학생들을 위해 나누는 아름다운 세종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준 봉사자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8 13:19: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