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4년 동부 공․사립유치원교사 대상 설명회 개최 - 행복 가득한 동부유아교육, 2014학년도 힘차게 출발!
  • 기사등록 2014-03-02 21:01:43
기사수정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은 27일(목) 공․사립 유치원 교사 115명을 대상으로 꿈과 만족이 있는 행복한 대전동부유아교육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2014학년도 동부 유아교육운영계획 설명회와 더불어 만 3․4․5세 누리과정, 컨설팅 장학 및 자율장학협의회, 수요자 중심의 돌봄교실 및 방과후과정운영 등을 안내하였으며,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통해 교사, 학부모, 원아들이 한 마음으로 꿈과 행복이 가득한 유치원으로 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올해 동부 유아교육의 역점사업은 `생태 자연체험학습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으로 가정과 지역사회 연계한 생태 자연놀이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을 함양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자 계획하였으며,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유아교육선진화 추진 사업인 유치원 운영위원회, 교원능력개발 평가, 정보공시 등의 새 사업들을 현장에서 숙지하고 협조하여 동부 유아교육이 업그레이드 되기를 당부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송옥 초등교육과장은 “동부 관내의 유치원과 가정 지사회와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아는 가고 싶은 유치원, 교사는 가르치는 보람과 긍지를, 학부모는 행복한 마음으로 유아를 보낼 수 있는 유치원으로 만들어 가는 유아교육을 위한 책임행정의 구현으로 행복한 동부 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02 21:01: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