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자원봉사 우수기업´동판 제막식 가져 - 올 해 네 번째…대전도시공사에서 동판 제막
  • 기사등록 2014-03-01 08:21:23
기사수정

대전시는 28일 오후 2시 중구 중앙로에 소재한 대전도시공사에서 염홍철 대전시장, 홍인의 대전 도시공사 사장, 남재동 자원봉사연합회장, 이인학 자원봉사지원센터장, 대전 도시공사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우수기업 동판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자원봉사 우수기업 인증(동판 수여)은 전국에서 대전시가 유일한 시책으로 2013년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은 7개 기업에 대한 ´자원봉사 우수기업 동판 제막식´을 오는 3월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대전도시공사는 대전시와 노블레스오블리주 협약을 체결하고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공기업상 실현으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넘어 지역의 발전을 위한 공익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나눔 경영 실천 및 공익성 실현을 통한 지역 업계 동반성장과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지역사회와 성과 공유 활동을 적극 수행하였다.

 

지역사회 유대 강화를 위한 봉사활동으로 금고동 매립장과 불무교 간 쓰레기 및 낙엽 청소를 하였으며, 미혼모와 입양아의 백일 및 돌 사진 촬영 봉사로 불우 아동들의 추억 만들기에 노력하였고, 다문화 한 부모 가족 초청 축구경기 관람 봉사로 가족간 화합을 도모하기도 하였다.

 

또한, 독거노인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과 액자 전달 봉사를 전개 하였으며, 복지원과 요양원등에 연탄나눔 봉사를 전개 하는 한편, 천양원에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음악회 후원행사도 펼치는 등 사회공헌활동 실천을 하였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미국등 선진국도 자원봉사 참여율이 높은 편으로 우리시도 자원봉사 우수기업에 대한 동판 제막을 계기로 사회적 자본 확충을 위해 대전도시공사처럼 노블레스오블리주 사회공헌 활동에 지역의 많은 기업이 참여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2013년까지 98개 기업 등과 노블레스오블리주 협약을 체결하여 28개 우수기업(2010년 5개, 2011년 5개, 2012년 10개, 2013년 8개)에 대한 동판 제막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10개 기업・기관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민․관 협력 ´희망나눔과 희망키움` 자원봉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01 08:21: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