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배들이 가진 노하우를 아낌없이 주는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운영하여 후배들의 업무능력 키워준다 - 오는 7월까지 110여 명의 저경력 공무원 대상, 기초부터 탄탄한 교육행정가 양성
  • 기사등록 2019-04-22 16:20:19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 교육청이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동안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7월까지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선배 공무원이 후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학교회계에 대해 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프로그램은 ‘작지만 즐거운 배움(小笑)’과 ‘저경력 공무원을 밝히는 배움(小昭)’이라는 중의적 의미로서 세종시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통해 일하는 즐거움을 갖게 하고자 추진하는 학교회계 담당자 연수로서 4개월 동안 총 11개 팀 110여 명을 업무경력별로 10명 이하의 소규모로 구성하여, 1팀당 4시간씩 학교회계 첫걸음과 학교회계 바로 알기 2개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학교회계 첫걸음과정은 8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용어 정리, 예산 맛보기 등 학교회계의 기초지식을 새내기 공무원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을 하며, 학교회계 바로 알기 과정은 7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예산편성과 집행지침 바로 알기, 학교회계 관련 법규 알기 등 학교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현장 중심 교육으로 운영함으로써, 세종시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의 개별 역량을 강화하여 안정된 학교회계를 운영 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구성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프로그램으로 기초부터 탄탄한 교육행정 전문가를 양성하여 학교현장의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세종교육혁신을 이루어 가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22 16:20: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