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단국대 새내기 건강 캠페인´전개 - 술 취한 캠퍼스 NO! 담배 연기 없는 청정 캠퍼스 YES!´ 주제
  • 기사등록 2014-02-26 08:10:35
기사수정

용인시는 대학생의 입학 시즌을 맞아 새내기들의 음주사고․사망 등 음주 폐해를 예방하고, 건강한 대학문화 환경조성을 위해 단국대학교에서 건강부스운영 및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24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오후 1시~5시까지 단국대 새내기 2,500명을 대상으로 `술 취한 캠퍼스 NO! 담배 연기 없는 청정 캠퍼스 YES!` 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음주 고글 체험을 통해 지나친 음주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며, 흡연자의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호기 시 일산화탄소 측정과 상담도 병행한다.

또한 새내기들이 스스로 `절주․금연서약서´ 작성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건강대학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올바른 운동 영양 및 구강건강관리와 더불어 자살 예방 등 생명사랑 홍보 및 상담도 실시한다.

수지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술 취한 캠퍼스 NO! 캠페인´으로 매년 되풀이 되는 새내기들의 음주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교사(校舍)내에서의 절대금연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26 08:10: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