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행복도시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 대상 선정 - 대학부 대상 충북대학교 이승우, 인천대학교 장주연 수상
  • 기사등록 2019-02-19 12:50:2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행복청은 19일 세종시 집현리 4-2생활권 내 조성되는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작품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작품 시상식장면 (사진제공=행복청)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 전은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총 122개 작품 중 최종 25작을 선정하여, 그 중 대학부 대상 등 우수한 3개 작품에 대하여 오늘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가졌다. 


대학부 대상을 수상한 작품 ‘Smart Communiversity(충북대학교 이승우, 인천대학교 장주연)'는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보행로를 도입하고, 자율주행버스를 통해 지역 간 연계성을 강화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우수상은 ‘훈민벼리(한양대학교 이승호, 이지윤, 정준교)’가, 장려상은 ‘경계 없이 365일 활기찬 행복캠퍼스 타운(울산대학교 윤민호, 정지나)’이 각각 수상하였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수상작품 외에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으며, “행복도시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캠퍼스타운이 학생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꿈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융․복합 공간으로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의 대학 부지를 산업·대학·연구와 주거·상업·문화·창업 등이 융합된 신개념 캠퍼스 공간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고자 지난해 12월 14일(금)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와 공동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2-19 12:50: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