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 편집장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 대열 기자] 세종시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3주간 ‘제4기 시정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이번 제4기 시정모니터단은 시정 핵심비전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에 발맞춰 참여 연령을 만 16세 이상으로 낮췄으며, 읍면동별로 총 98명을 모집하며 시정모니터는 위촉 후 2년간 현장 모니터링, 자율 제안·제보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현장을 살피고 시민의 소리를 청취해 세종시 시책과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시민의 창 →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 → 시정모니터 모집을 차례로 클릭한 후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는 시정모니터단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자 포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제3기 시정모니터단은 지난 2017년 2월부터 2년간 각종 축제 만족도 조사 등 현장 모니터링 19건, 시청 앞 광장 조성방향 제안 등 지정 모니터링 3건, 자율 제안·제보 284건 등의 성과를 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자치분권과 자치협력담당( 044-300-3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