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수도 완성 시민대책위 조촐한 송년의 밤 자축 - 제2기 공동 상임대표에 김준식, 정준이
  • 기사등록 2018-12-20 08:23:5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행정수도 완성 시민대책위가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다짐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19일 이춘희 세종시장, 최교진 세종교육감 및 2기 집행부 및 시민 공동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금강 변 모처에서 개최하였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19일 개최된 행정수도 완성 시민대책위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 그간의 노고를 감사합니다, 고맙다고 표현하며 세종시 완성의 그 날까지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특히 이날 행사에서 세종 국회의사당 연구용역비 2억 집행과 기본설계비 10억 반영을 자축하고, 청와대 제2 집무실 설치 등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위한 대책 등이 논의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 시장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노력한 대책위의 노고를 칭찬하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노력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김준식 공동 상임대표는 대책위가 투쟁하는 일련의 입장들은 세종시를 위함이 아니고 대한민국의 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한 뒤 상생발전의 모델로 인근 대전, 공주, 천안, 청주시 등과의 상생을 강조했고, 정준이 공동 상임대표는 세종시 완성에 더욱 매진할 것을 주문하며 위원들을 향해 고맙습니다고 삼창하였다.


이어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1기 대책위에 이어 이번 2기가 마지막 집행부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그 이유로 행정수도 완성이 2기 집행부에 의해서 완성될 것이라고 말해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식사와 다과로 이어진 시민대책위 송년의 밤은 그간 노력과 성과를 서로 격려하며 세종시 완성의 날까지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아쉬운 송년 행사를 폐막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20 08:23: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