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 세계시민교육 한마당 개최! - 세계시민교육 사진 및 도서 전시, 체험 부스, 나눔 강좌 실시
  • 기사등록 2018-11-21 20:50:04
기사수정

‘2018 세계시민교육 나눔 한마당’이 열린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1월 24일(토) 10:00~17:00, 배재대학교 21세기관에서 대전 지역 초·중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초·중·고 교사들의 세계시민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체험 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나눔 한마당을 연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세계시민교육 사진 및 도서 전시, 체험 부스 운영, 교사를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나눔 강좌를 실시한다


특히 체험부스는 관내 초·중·고 학생 100여명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인권, 평화, 문화다양성, 지속가능발전 등을 주제로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국제구호활동가로 활동 중인 한비야 세계시민학교장이 ‘세계시민으로 산다는 것’을 주제로 특별 강연하며, 구정화 경인교육대 사회교육과 교수가 ‘세계시민과 인권교육’을 주제로, 김찬국 한국교원대 환경교육과 교수가 ‘생태시민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세계시민교육 나눔 한마당을 통해 대전 교육구성원들의 세계시민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통해 학교 현장의 세계시민교육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세계시민교육 나눔 한마당이 학교 현장에 세계시민교육의 뿌리를 내리게 하고 창의적이고 바른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에 크게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 향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1 20:50: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