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합리적 조정 촉구 건의안´과 `출산장려금 국비지원 촉구 건의안 건의
이날 7건의 건의문 안건과 현안 및 보고사항 9건 처리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8년 제4차 임시회가 30일 경북 경주현대호텔에서 개최됐다.
|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8년 제4차 임시회 개최(사진-대전시의회) |
이날 행사는 전국시․도의회의장, 관계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이 제출한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합리적 조정 촉구 건의안´과 `출산장려금 국비지원 촉구 건의안´모두 원안가결 처리됐으며, 이날 임시회에는 7건의 건의문 안건과 현안 및 보고사항 9건을 처리했다.
특히 김의장이 제출한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합리적 조정 촉구 건의안´에서는 앞으로 제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국가균형발전 특별법」과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개정을 통해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을 재점검하고 혁신도시 지정지역을 확대․조정하여 균형 잡힌 이전으로 상대적 박탈감과 소외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균형과 형평을 충분히 배분하여 공공기관 이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도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선정 시 기관별 대상지역에 대한 합리적인 조정으로 지역 불균형의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의문을 채택하여 중앙정부에 건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