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은빛물결 장관인 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 개최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서산 주차장 및 억새군락지 일원에서 자랑스러운 지역의 생태 자원이자, 명산인 오서산을 널리 알리고, 등산을 통한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제3회 보령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 오서산 억새군락지 등산 장면 (사진제공-보령시청)

 

오전 9시부터 행사장(청소면 성연리 80-1)에서 식전에 각설이 공연으로 예열하고, 오전 930분 개회식에 이어 10시부터 물과 간식 등 등산용품을 배부하며 등산대회를 시작한다.

 

등산구간은 성연리 주차장부터 신암터, 북절터, 오서산 정상을 거쳐 돌아오는 약 8km이며, 정상의 억새 군락지에서는 해금 및 하모니카, 통기타 공연을 열어 음악과 어우러진 등산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오서산은 충남의 3대 명산 중 하나이며 까마귀와 까치가 많이 살던 곳으로 오서(烏棲)라는 이름으로 불려왔다. 또한 강화도에서 목포까지 바다 근처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 서해의 등대´란 별명을 갖고 있으며 10월초부터 피기 시작해 중순 경 최고 절정을 이루는 억새는, 11월초까지 능선을 따라 은빛 물결의 장관을 이룬다.

 

박영규 위원장은보령 오서산에서 가을바람에 일렁이는 은빛 억새물결과 황금들녘의 가을 풍경을 맘껏 즐길 수 있도록 대회를 알차게 준비했으니,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요셉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19 11:37: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