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군, 건전한 직장문화 앞장선다 - -전 직원 대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8-09-12 11:22:36
기사수정

홍성군, 건전한 직장문화 앞장선다

-전 직원 대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홍성군은 10일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폭력예방 직장 교육 장면(사진제공-홍성군청)

 

미투(Me, too) 운동 확산 이후, 정부의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대책이 연이어 마련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홍성군도 직원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이날 교육은 현재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며 폭력예방 통합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염건령 강사의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4대 폭력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한 문제의식 속에서 공직문화가 어떻게 변모해 왔는지, 현재의 부서장과 신규직원 간에는 어떠한 생각의 차이와 문화의 차이가 있는지를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 속에서 발생하는 성희롱, 성폭력 상황을 예방하는 방법을 교육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간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도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상황들이 성희롱·성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원들이 공감하고, 상호 존중하며 배려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은 이외에도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운수업 종사자, 어린이집, 학교, 경로당 등 관내 다양한 계층에게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형태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2 11:22: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