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 도로 곳곳은 명절 손님맞이 준비 중! - -홍성군, 추석맞이 도로정비 실시-
  • 기사등록 2018-09-12 10:55:15
기사수정

홍성 도로 곳곳은 명절 손님맞이 준비 중!

-홍성군, 추석맞이 도로정비 실시-

 

홍성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귀성차량의 증가와 장마 폭우 등으로 파손된 도로의 완벽한 정비 및 관리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고향 방문이 될 수 있도록 추석맞이 도로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추석맞이 도로정비 장면(사진제공-홍성군청)

 

군은 이달 21일까지 군도 19개 노선 155.73km와 농어촌도로 165개 노선 417.5km 에 대해 적치물, 불법입간판 등 도로변 각종 차량 통행 장애요인 제거, 절개지 낙석제거 및 측구정비, 노면요철 및 침하, 웅덩이, 맨홀, 배수로정비, 제초작업 등 위험구간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극심한 교통체증 우려지역에는 우회도로지정 및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고, 도로공사현장 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에도 폭우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도로기능 저하와 같은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도로복구반을 편성 운영하고 미끄럼주의 예고 표지판 정비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를 정비해 기상상황별, 단계별 대응 매뉴얼을 강화하며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차량 통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도로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2 10:55: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