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드림스타트 가족“해양스포츠 즐거워요” - - 8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수상 안전교육 후 카약 등 체험 -
  • 기사등록 2018-09-10 09:52:18
기사수정

세종시 드림스타트 가족해양스포츠 즐거워요

- 8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수상 안전교육 후 카약 등 체험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드림스타트가 8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사례관리아동과 가족 등 30명과 함께 해양수산부 `2018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해양수산부 `2018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프로그램에 참가 장면(사진-세종시청)

 

이번 체험교실은 세종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이 해양레저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성장·발달을 유도하고, 가족과 추억을 쌓으며 더욱 친밀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체험에서 참가가족들은 수상 안전교육과 노 젓는 법, 방향전환법 등을 교육받은 후 카약과 고무보트에 탑승, 직접 노를 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차츰 노 젓기에 익숙해진 참가자들은 호수를 시원하게 가로지르며 간단한 시합도 하고, 물놀이도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의 부는 도심 속에서 수상레저라는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면서 아이와 놀아줄 시간이 별로 없어 늘 미안했는데 모처럼 좋은 아빠가 된 것 같아 행복하다고 말했다.

 

세종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들이 문화욕구를 해소하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드림스타트는 만 0(임산부)12(초등학생) 이하의 저소득가정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은 읍면동이나 드림스타트( 044-300-37427)로 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0 09:52: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