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주시, 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 - 자살 문제의 심각성 적극 알리고 자살예방사업 기여 -
  • 기사등록 2018-09-07 10:36:29
기사수정

공주시, 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 자살 문제의 심각성 적극 알리고 자살예방사업 기여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충남도에서 주관하는 2018년 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고 있다.(사진제공-공주시청)

 

시는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자살예방사업 추진에 앞장서는 등 자살예방법 시행에 따라 자살예방사업 11개 세부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그동안 자살예방사업을 우울증 선별검사, 생명사랑행복마을 운영, 생명사랑지킴이 양성, 고위험 멘토링, 게이트키퍼 양성, 고위험군 등록 및 심리상담지원, 농약안전보관함 설치, 고위험군 등록,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자살예방협의체 운영, 자살관련 상담, 생명사랑 문화조성을 위한 예방교육 등 대상별 맞춤형 자살예방서비스를 제공해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자살시도자 응급문제 및 자살유가족 관리, 고위험 우울증대상자의 심리상담지원 등 자살고위험군 사후관리에 지역사회의 포괄적인 관리개입을 통해 대상자를 적극 관리하고 있다.

 

신현정 보건소장은 이번 우수기관 표창을 계기로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지역주민의 교육, 대상자 관리, 위기개입 등 자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살예방에 대한 궁금한 사항 및 문의는 공주시보건소(041-840-8802) 및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1-852-1094)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07 10:36: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