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연구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과정 운영 - - 총 38명, 3주간 실무중심 기본교육훈련 실시-
  • 기사등록 2018-09-04 13:21:35
기사수정

세종교육연구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과정 운영

- 38, 3주간 실무중심 기본교육훈련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세종교육연구원)3일 부터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신규임용예정자 38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자과정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세종교육연구원이 신규임용예정자 38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자과정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31일 부터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신규임용예정자과정 연수생들과 최교진 교육감의 단체사진

 

이번 연수는 2018년도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해 공직자의 길로 들어서는 연수생들이 공직사회의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익히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특히이번 연수는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에게 세종교육 주요정책의 이해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 학교회계제도의 이해 계약일반 문화·역사 현장체험 등 다양하고 참신한 교육내용으로 교육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연수생들에게 이번 연수가 신규공무원들에게 공직생활의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실제 교육현장에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펼치는 유능하고 역량있는 교육행정인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는 교육행정 37, 공업1명 총 38명으로 연수는 오는 21일까지 21일간 운영될 예정이며, 이후 약 3개월간의 현장 실무수습 근무기간을 거쳐 정식 공무원으로 임용 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04 13:21: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