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주시, `지역공동체´ 세종시와 협력 강화한다 - -28일 상생협력 협약 체결, 4개 분야 20개 과제 추진-
  • 기사등록 2018-08-28 11:18:29
기사수정

공주시, `지역공동체´ 세종시와 협력 강화한다

-28일 상생협력 협약 체결, 4개 분야 20개 과제 추진-

 

김정섭 공주시장과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8일 세종시청에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상생협력 협약식 체결 장면(사진제공-공주시청)

 

이번 협약은 공주시와 세종시가 단일 생활권을 영유하는 지역의 공동체라는 인식을 함께하고 우호적 협력관계를 강화하여 상생발전하기 위한 것으로, 4개 분야의 20개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양 시는 먼저 정기적인 정책간담회와 공동 연구용역 실시를 통해 지속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한편 각종 축제 등 행사와 문화적 교류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백제문화제 등 대표축제 교류, 역사자원 공동 활용 등을 통해 문화·관광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두 도시의 편리한 교통과 교류 확대를 위해 BRT 등 광역교통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녕을 위해 각종 재난·재해와 농축산물의 질병 예방과 대응에 상호 협조하며 접경지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화합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공주와 세종은 교류인구가 급속히 증가하는 등 하나의 생활권으로 연계가 가속화되고 있다, “신바람 공주,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위해 앞으로 세종시와의 상생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28 11:18: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