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군, 교통약자 위한 `무장애 숲길´ 조성한다 -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어린이 등 모두가 누리는 산림복지 실천 앞장-
  • 기사등록 2018-08-27 13:14:37
기사수정

홍성군, 교통약자 위한 `무장애 숲길´ 조성한다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어린이 등 모두가 누리는 산림복지 실천 앞장-

 

홍성군이 장애인, 임산부, 어린이 등 산림복지 혜택에서 소외된 교통약자층이 숲길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용봉산 일대(구룡대매표소~보훈공원)에 무장애 숲길 1km를 확대 조성한다.

 

교통약자 위한 `무장애 숲길´ 조성 장면(사진제공-홍성군청)

 

군은 이미 지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홍예공원에서 충남도지사 관사를 지나 보훈공원을 연결하는 1km의 트레일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

 

군이 이번에 추진하는 무장애 숲길 조성사업은 2020년 완성을 목표로 충남도지사 관사에서 용봉산 자연휴양림 구룡대 매표소를 연결하는 신규노선 1km를 추가 조성할 계획인데, 조성이 완료되면 예산군의 숲길과 연계하여 용봉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찾는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무장애 숲길 조성사업을 더욱 확대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산림생태공간을 누구나 평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누리는 산림복지를 실천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용봉산 자연휴양림과 남산숲길 방문자센터 등 관내 주요 명산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연 생태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산림복지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27 13:14: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