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립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강좌 참여자 모집
-9~12월까지 총12개 프로그램 운영-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역민의 독서문화 욕구에 부응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
▲ 독서문화강좌 프로그램 운영 장면(사진제공-공주시청) |
이번 강좌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웅진관에서는 유아 대상 `도서관에 온 동물´, 초등학생 대상 `세계가 보이는 북아트´, `나는야 메이커´, 성인 대상 `이야기교실(그림책 지도사2급)´, `부수로 풀어보는 한자 세 번째 이야기´, `감성촉촉 수채캘리´, `보태니컬아트Ⅱ´ 강좌를 운영하며, 강북관에서는 유아대상 `엄마, 책이랑 놀자´, 초등학생 대상 `열려라 책책´, `잡았다 요녀석´, 성인 대상 `한땀 두땀 프랑스 자수´, `참 쉽죠 드로잉2´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에는 도서관 최초로, 펭귄비둘기, 육지거북 등 다양한 동물들을 실제로 데려와 만져보고 먹이를 주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과 소눈해부, 혈흔검사와 지문감별 등 해부학연구원과 과학수사대와 같은 생명 과학 분야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좌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립도서관(041-840-2239, 8958)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