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주시, 2018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 합동훈련 실시 - -공주소방서, 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유지관리업체가 참여한 민관합동 훈련-
  • 기사등록 2018-08-17 16:43:34
기사수정

공주시, 2018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 합동훈련 실시

-공주소방서, 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유지관리업체가 참여한 민관합동 훈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14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2018년 승강기 사고대응 승객구조 합동훈련 및 관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 합동훈련 장면(사진제공-공주시청)

 

이번 훈련은 공주시와 공주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충청지역본부, 승강기 유지관리업체인 신일엘리베이터가 참여한 민관 합동훈련으로, 공주시 관내 승강기 관리주체 및 안전관리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고장으로 이용객이 승강기 탑승 후 승강기에 갇히는 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해, 이용객의 구조 요청을 시작으로 관리주체의 대응, 119 구조대 및 승강기 유지관리업체의 현장출동과 구조 활동이 실전처럼 신속하게 대응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이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훈련에 참관한 승강기 관리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 사용요령에 대해 사례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승강기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박승구 안전산업국장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이런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훈련을 통해 위기상황에서의 대응역량을 키우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오늘 훈련과 교육을 계기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17 16:43: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