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립도서관, `공주를 그리다´ 2기 수강생 모집
-지역 문화유산 가치와 중요성 느끼며 표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충남문화재단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주시가 후원, 시각예술의 미학연구회에서 주관하는 `공주를 그리다´ 프로그램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
▲ `공주를 그리다´ 2기 수강생 모집(사진제공-공주시청)
시에 따르면, 시각예술의 미학연구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8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시립도서관에서 지역의 많은 문화유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느끼고 소통하며 표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채화, 보태니컬아트, 서양미술사, 도자공예, 아크릴화,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 기법 익히기, 미술관 관람, 공주를 소재로 한 사진 촬영 등이다.
지난 4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열린 제1기 프로그램에는 15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예술 체험 활동을 펼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의 해를 맞이해 공주시 문화유산인 무령왕릉, 공산성 등을 직접 찾아가 그림의 소재로서 바라봄으로써 공주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예술로 승화시켜 공주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을 수 있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오명규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시각예술 융복합 교육 수업으로 참여자들에게 감성과 창의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에서 많은 시민들이 취미를 배울 수 있는 강좌를 발판으로 도서관과 친근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각예술의 미학연구회(010-2406-7552)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