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발굴 나서 - -국비 지원 사업 공모 대비, 일자리시책 발굴 보고회 열어-
  • 기사등록 2018-08-01 15:44:11
기사수정

대덕구,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발굴 나서

-국비 지원 사업 공모 대비, 일자리시책 발굴 보고회 열어-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 주재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1일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구청 중회의실에 열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대덕구청)

 

이날 보고회는 구직 청년들에게 실재 필요한 지원이 무엇일까를 고민해 각 부서별로 발굴한 청년일자리 아이디어 24개안의 내용을 검토하고 지역 현실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특히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청년창업과 소셜벤처사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공약´과 맞물려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 청년 쉐어 하우스 조성 등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 사업과 청년인턴 취업지원, 소외된 공동주택에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APT-help센터 운영 등 민간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사업 등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가 선보여 지역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획기적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는 추후 지역 실정에 맞는 아이디어를 세부 실행 과제를 포함한 사업계획으로 구체화 해 사전컨설팅 과정 등을 거친 후 국·시비 지원 공모사업에도 응모할 게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해 우리 구의 인구감소, 청년유출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연구하고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 완우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1 15:44: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