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산군 진로비전 캠프´ 진로 로드맵을 그리다 - -남일면 현대해상화재연수원 등에서 2박3일 운영-
  • 기사등록 2018-07-25 12:18:46
기사수정

`금산군 진로비전 캠프´ 진로 로드맵을 그리다

-남일면 현대해상화재연수원 등에서 23일 운영-

-7개 중학교 1학년 60명 학생 참여-

 

금산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23일부터 25일까지 중학교 1학년 60명을 대상으로 23일간의금산군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했다.

 

▲ 금산군 진로비전 캠프 장면(사진제공-금산군청)

 

첫째날과 둘째날에는 남일면 마장리 현대해상화재연수원에서 비전멘토링 분야의 스토리텔러이자 베스트셀러(인성수업) 작가인 강헌구 교수님의 특강과 전문 강사들의 비전 및 자기주도 학습 워크숍, 비전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마지막날에는 한국잡월드(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서 실제 직업 현장을 재현한 청소년 체험관과 4D 애니메이션 관람이 가능한 직업체험관, 적성검사 및 개별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진로설계관의 견학을 끝으로 캠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접한 다양한 직업세계를 토대로, 내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봄으로써 앞으로 내 진로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진행된 진로관련 프로그램 및 이번 캠프를 통해 금산군 학생들이 삶에 대한 비전과 자신의 진로에 대해 숙고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을 계획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5 12:18: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