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여성 창업 지원 및 교육 앞장선다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창업자 발굴·지원 및 창업교육 컨설팅사업 업무협약 체결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9일 청운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함께 여성 창업 및 교육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 업무협약체결 장면(사진제공-홍성군청) |
이날 협약식에서는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 청운대학교보육 센터장을 비롯한 군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이 상호 협조를 통해 여성 창업 및 여성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여성창업기업 발굴 및 지원, 여성교육프로그램 개발, 여성창업교육컨설팅 사업, 공동체마을(사회적기업) 육성 등을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양 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를 통해 경력단절여성, 창업희망 여성들에게 더 많은 교육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업종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양질의 종합 창업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홍성여성새로일하기 센터장은 “여성창업자를 발굴하고 예비창업자의 역량강화 및 창업관련 제반 지원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속가능한 창업지원 역할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으며, 청운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은 “청운대학교 교육역량을 기반으로 여성을 위한 창업 교육 및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청운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한 홍성 유일 보육센터로 현재 총 40개 보육실을 운영 중이며, 홍성의 예비, 신규창업자와 중소기업 지원에 힘쓰고 있는 기관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