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사례를 만들자”
제5회 홍성군 마을대학 수료식 개최
충남 홍성군이 주관하고 홍성군 마을만들기 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5회 홍성군 마을대학 수료식이 지난 18일 용봉산권역 한마음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 |
▲ 마을대학 수료식 장면(사진제공-홍성군청) |
제5회 홍성군 마을대학은 지난 4월 1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마을, 사례를 만들자>라는 주제로 총 7회의 교육과정이 진행되었다.
특히 마을만들기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 및 마을경관, 복지, 문화와 관련한 분야별 교육을 통해 마을리더 및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 리더와 주민, 단체 간 교류를 위한 마을만들기 선진지 견학을 진행하며 11명의 교육이수생 포함 총 2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됐다.
이 날 수료식에는 김윤호 군 건설교통과장, 염창선 센터장, 수료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염창선 센터장은 “교육과정을 참석하시느라 고생하셨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마을발전을 위한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교육을 준비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윤호 건설교통과장은 “마을대학 교육을 통해 마을만들기의 전반적인 이해와 다양한 사례를 폭넓게 익히셨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마을만들기의 주체는 여기 계신 주민 여러분임을 잊지 마시고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리며, 행정에서도 아낌없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