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부와 직접 만나는 농산물 Marketing Day 개최 !
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정보화농업인 연구회원과 강소농을 중심으로 결성된 공동마케팅 인터넷 카페 <홍성큐팜>에서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4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 홍예공원에서 홍성군 농산물 홍보행사 <홍성큐팜 농산물 Marketing Day>를 개최한다.
| |
농업기술센터에서 1년 과정의 마케팅 교육을 받은 25명의 농부들이 직접 가꾼 농산물과 가공품의 홍보와 판매, 소비자와의 소통을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지역의 건강한 농산물 소비를 늘려가고 농산물의 소포장과 큐레이션 마케팅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체감하고 대응력을 키우는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힐링을 위해 자주 찾는 장소를 선정해 오후 4시~8시에 진행하는 효율적인 시간 편성으로 산책과 함께 정성껏 키운 농산물을 파는 좋은 농부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길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 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농가나 직거래를 추구하는 농가들이 자발적으로 새로운 마케팅을 개척할 수 있도록 소규모의 예산으로 가성비 높은 홍보의 시험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