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하반기 고혈압‧당뇨병 관리교실 참가자 모집 - 심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중증합병증 발생률 낮출 수 있어
  • 기사등록 2018-07-11 16:29:27
기사수정

보령시, 하반기 고혈압당뇨병 관리교실 참가자 모집

심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중증합병증 발생률 낮출 수 있어

 

보령시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자가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고혈압 당뇨병 관리교실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혈압당뇨병 관리교실 운영 장면(사진제공-보령시청)

 

이번 교육은 대표적 만성질환인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중증합병증의 발생률을 낮추고, 의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분야별 전문강사가 매주 테마를 정한 이론 및 실습 프로그램으로 개인별 올바른 질환 관리를 안내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기초검사 및 질환 이론, 합병증 관리, 운동영양 관리교육 및 체험 등이며, 프로그램 전후 기초검진을 실시해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건강개선효과를 확인하고, 고위험자는 의료기관에 정기 검진을 받도록 안내한다.

 

특히, 교육이 종료된 후에도 개인별 영양운동 상담 등 지속적인 등록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오는 83일부터 5주간 진행되며, 신청은 25일까지 보령시보건소 2층 건강증진과를 방문해 기초검사 및 건강상담 후 진행된다.

 

심기승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관리교실이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심뇌혈관질환으로의 이행을 최소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11 16:29: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