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울토마토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 머드마을방울토마토연합회 12년째 나눔행사 펼쳐
  • 기사등록 2018-06-28 15:08:29
기사수정

보령시, 방울토마토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머드마을방울토마토연합회 12년째 나눔행사 펼쳐-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머드마을방울토마토연합회(회장 백영대)와 공동으로 28`이웃사랑 방울토마토 나눔행사´를 가졌다.

 

머드마을방울토마토연합회 이웃사랑 방울토마토 나눔행사 장면(사진-보령시청 제공)

 

이번 행사는 머드마을방울토마토연합회원 37명이 뜻을 모아 직접 재배한 방울토마토 100박스(1박스 5, 150만 원 상당)를 충남정심원과 대천애육원, 웅천 이야기마을 등 사회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해 전달한 것으로,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12년간 추진해 오고 있다.

 

백영대 회장은 정성으로 가꾼 방울토마토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눔으로써 힘든 농업환경 속에서도 맡은 역할에 충실한 농업인이 될 것을 다시 한 번 다지게 된다지속적인 사랑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익적 복지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시민들에게 공급할 뿐만 아니라, 농산물 나눔 행사 등 기부문화의 정착과 확산을 실천하는 연합회에 고맙다, “시는 앞으로도 영농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머드마을방울토마토연합회´는 지난 2004년 방울토마토 생산농업인들이 모여 조직한 생산자연합회로, 과학적 시비기술을 도입한 관비재배법과 수경재배기술,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미생물농법, 농약 대신 천적을 이용하는 생물학적 방제, 꿀벌을 이용한 정형과 생산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품질의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8 15:08: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