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주포면, `홀몸 어르신 안부란(安否卵)´인기 - 지역자원 활용해 어르신 고독사 예방 및 영양 지원
  • 기사등록 2018-06-28 14:34:11
기사수정

보령시 주포면, `홀몸 어르신 안부란(安否卵인기

- 지역자원 활용해 어르신 고독사 예방 및 영양 지원-

 

보령시 주포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호, 임종근)와 함께 지난 1월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특수시책`홀몸 어르신 안부란(安否卵사업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 주포면 홀몸 어르신 안부란 운영 장면(사진제공-보령시청)

 

`홀몸 어르신 안부란(安否卵사업은 지역 내 독거 어르신 60여 가구를 선정해, 매주 1회 방문해 달걀과 함께 안부를 살피며 말벗을 하는 것으로, 안부란에 쓰이는 달걀은 주포면 소재의 녹산농장(대표이사 김종웅)에서 매월 30(600) 후원을 받아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해오고 있다.

 

대상가구는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있으나 도움을 받지 못하는 홀몸노인, 주민등록상 미등록자이나 실제 거주자, 경로당을 이용하지 않으며 가족 및 이웃과 왕래가 없는 독거 어르신으로, 이장 및 복지반장을 통해 추천을 받았고 보령시노인종합복지관 독거노인 관리사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이영호 면장은 지역사회자원을 통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지역사회에서 해결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반응이 매우 좋다, “앞으로도 지역내 고독사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포면은 작년에도 홀몸노인에게 밑반찬을 제공하는 서비스`사랑 듬뿍 온정 도시락 배달´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받았으며, 올해에도 우리동네`김장은행´, `건강음료 배달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8 14:34: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