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금산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료

 

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 행사가 지난 8일 다락원에서 있었다.

 

구강보건의 날 행사 장면(사진제공-금산군청)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이들과 교사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구강건강인형극 ´출동 반짝반짝 이 닦기` 공연과 건강홍보관 운영으로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올바른 칫솔질교육, 구강캐릭터판박이 체험, 구강 위생용품 전시, 금연 및 절주 판넬 전시, 펀칭백차기 체험, 영유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손 씻기 및 감염병 예방관리, 올바른 식단과 영양관리, 아토피 천식예방관리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이번 구강보건 행사 중 단연 관심을 모은 것은 어린이를 위한 구강건강 인형극으로 시작 전부터 화려한 레이저쇼를 보여주며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40분이라는 긴 시간동안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눈도 즐겁고 내용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구성으로 아이들로부터 열광적인 호응을 얻었다.

 

인형극이 끝난 뒤에도 여운이 가시지 않아 준비한 포토 존에서 기념촬영도 즐기는 등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으로 다가섰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됐다아동 스스로 칫솔질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2 13:37: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