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적경제 활성화 굳게 약속한 이춘희, 허철회 세종시장 후보들 - - 민간 진영도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해 협의회 설립, 민관거버넌스 기대 -
  • 기사등록 2018-06-11 11:56:02
기사수정

사회적경제 활성화 굳게 약속한 이춘희, 허철회 세종시장 후보들

- 민간 진영도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해 협의회 설립, 민관거버넌스 기대 -

 

 

613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세종시장 후보와 시의원들의 사회적경제활성화에 대한 의지가 속속 공약에 반영되는 등 차기 세종시 정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 5, 세종시사회적경제협의회()3개월간의 준비를 통해 세종사회적경제 10대 공약안을 마련하고, 시장후보에게는 협약식을 시의원 후보들에게는 의견제출을 요구하여 그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시장후보와 52114시 협약식을 진행하였으며, 바른미래당 허철회 시장후보는 52311시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회적경제 10대 공약은 세종시 통합지원기관 설치와 중앙기관과의 연계 운영 강화,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운영지원을 위한 창업보육센터의 설치와 운영, 미래세대와 함께 지역의 희망을 만드는 사회적경제 등으로, 두 시장후보는 전반적으로 동의하며, 시장으로 당선된 후 성실히 정책을 실행하겠다는 입장을 협약식에서 밝혔다.

 

사회적경제협의회()은 각 정당에 협조를 요청, 시의원 후보들의 사회적경제 10대 공약에 대한 의견을 물었고, 속속 시의원 후보들의 의견이 들어오고 있다. 가장 먼저 의견서를 보내 준 박성수(더불어민주당, 12선거구) 시의원 후보는 전면 수용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세종사회적경제협의회()은 세종시 민간 사회적경제조직들의 대표적인 연대모임으로 현재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 세종마을기업협회,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복지연구소, 세종사회적경제포럼 등 당사자조직과 전문지원기관이 대부분 참여하고 있다.

 

세종사회적경제협의회()은 지방선거가 끝난 후 공약의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한 대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권 혁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1 11:56: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