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홍성군,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위생교육 실시

 

홍성군은 지난 529일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여름철을 맞이하여 관내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대표자 및 학교급식 지원센터 관계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재료 위생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위생교육(홍성군청제공)

 

이날 교육은 학생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받아 사전 식중독 예방 관리를 이룰 수 있도록 학교급식에 납품되는 식재료가 생산지에서 학생들의 식탁에 이르기까지의 위생적 관리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먼저 장곡초등학교 박수미 영양교사가 `수요자가 만족하는 청렴한 급식´이라는 주제로 학교급식 현장의 위생관리와 준수사항을 설명하였으며, 안전관리 처리요령 등에 대한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교에 납품되는 식재료 공급 시 사전 검품 및 검수를 철저히 하여 배송 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였으며, 2차 오염 방지에 따른 폐박스 수거 방식과 건의사항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학교급식에 안전한 식재료를 제공해 식중독 사고 예방은 물론,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켜 자라나는 우리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급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께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01 13:50: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