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군, 공직자 역량강화로 행정력 UP 시킨다 - 새내기 사회복지 공무원 18명, 공무직 전환자 25명 맞춤형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8-06-01 13:31:29
기사수정

홍성군, 공직자 역량강화로 행정력 UP 시킨다 !

새내기 사회복지 공무원 18, 공무직 전환자 25명 맞춤형 교육 실시

 

홍성군이 공직자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며 타 지자체에 귀감이 되고 있다.

 

공직자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 장면(사진-홍성군청제공)

 

군은 먼저 지난 23일과 302회에 걸쳐 신규 사회복지직 임용자와 복직자 18명을 대상으로 군청 정보화교육장, 홍주성 역사관에서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날로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복지정책에 대응하고 수요자 중심의 전문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시된 이번 교육은 선배 공무원이 강사가 되어 현장 중심의 사례를 통해 사회복지의 이해, 복지전산 시스템, 예산회계 실무, 보고서 작성법, 상담기법, 가정방문 및 현장조사의 이해 등을 교육했다.

 

이어 군은 531일부터 61일까지 12일간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2018년 공무직 전환자 25명에 대해 행정운영실무와 공직관, 윤리관 등 공직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영일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 외래강사를 비롯한 7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행정운영실무, 보고서 작성요령, 공직자 마인드, 지방자치의 이해, 공직자 친절교육 등의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장을 찾은 홍성군 정동우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직무교육은 건전한 국가관과 공직관, 윤리관 등 주민들이 원하는 공직마인드 정립과 행정실무에 대한 맞춤식 교육으로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준비했다.”며 알찬 교육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교육에 힘을 쏟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 밖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및 공무직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군정효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01 13:31: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