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름·고운 자율방범대 충남지방경찰청 우수협력단체 선정 - 적극적인 범죄예방활동으로 지역치안 안정에 기여
  • 기사등록 2018-05-29 11:36:37
기사수정

아름·고운 자율방범대 충남지방경찰청 우수협력단체 선정

- 적극적인 범죄예방활동으로 지역치안 안정에 기여 -

 

세종경찰서(서장 김철문)529일 오전 9시 세종경찰서 소회의실에서 2018년 공동체치안 우수협력단체인 아름·고운 자율방범대에 대한 인증패 및 감사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2018년 공동체치안 우수협력단체인 아름·고운 자율방범대에 대한 인증패 및 감사장 수여식(세종경찰서 제공)

 

충남지방경찰청 주관 공동체치안 우수협력단체 선발은 세종·충남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우수 협력단체 및 기관·기업을 선발·포상하여 공동체 치안을 확산 하고자 시행되는 제도이다.

 

아름·고운 자율방범대는 세종시 아름동, 고운동에 거주하는 53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경찰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지역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치안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공원·주택지·건물 신축현장 등 지역 곳곳에 대한 적극적인 순찰활동은 물론 범죄신고, 교통사고현장 질서유지, 학교폭력 예방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의 안정적인 치안유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181분기 우수협력단체로 선정되었다.

 

김철문 세종경찰서장은세종시가 급격한 치안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도시로 유지될 수 있는 것은 세종시민의 높은 치안의식과 주변의 안전을 살피는 시민들의 마음이 모인 결과물이며 든든한 치안파트너인 자율방범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9 11:36: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