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숲의 다양한 가치 체험하는 `숲으로 가자´ 개최 - 25~27일 서울 양재 시민의숲에서...산림교육·치유·휴양·일자리·문화 체험
  • 기사등록 2018-05-25 16:27:23
기사수정

산림청, 숲의 다양한 가치 체험하는 `숲으로 가자´ 개최

- 25~27일 서울 양재 시민의숲에서...산림교육·치유·휴양·일자리·문화 체험 -

 

산림청(김재현 청장)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양재 시민의숲 일원에서 `숲으로 가자! 놀자, 쉬자, 웃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양재 시민의숲 일원에서 `숲으로 가자! 놀자, 쉬자, 웃자´ 행사를 개최 장면(산림청제공)

 

이번 행사는 `일자리가 나오는 경제산림, 모두가 누리는 복지산림, 사람과 자연의 생태산림´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하여 산림교육·치유·휴양을 활성화하고 산림분야 일자리 홍보,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심 속 숲에서 산림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산림교육·치유·휴양을 주제로 한 체험관 100여 개가 마련된다.

 

다양한 연령대의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체험관, 목공예 만들기, 숲 시네마, 축하 공연 등도 마련된다.

 

특히, 숲에서 놀면서 유아의 창의성을 일깨우고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유아숲체험원을 행사현장에 소규모로 구현하여 숲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또한 나무의사·목공체험지도사·유아숲지도사·숲해설가·산림치유사 등 유망 산림일자리를 알리고 경력단절 여성과 은퇴자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맞춤형 일자리 체험관과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이 외에도 산림문화를 알리기 위해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 `산림문화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 `숲사랑 작품공모전´ 등이 진행된다.

 

정책 추진 과정에서 국민 참여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산림정책 정부혁신´에 대한 국민 의견도 수렴한다.

 

이번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숲으로 가자´ 누리집(http://letsgoforest.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병암 산림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는 국민이 함께 가꿔온 숲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해 숲이 전하는 교육·치유·휴양 그리고 문화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향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25 16:27: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