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환경 지킴이, 나야 나!”
홍성군 홍북읍, 학생자원봉사자의 날 운영
홍성군 홍북읍에서는 지난 19일 내포신도시 관내 학생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홍예공원에서 EM흙공 500개를 투척하고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 |
▲ 홍성군 홍북읍, 학생자원봉사자의 날 운영 장면(홍성군청제공)
EM흙공은 유용 미생물과 정제된 진흙을 반죽하여 공처럼 만든 것으로, 오염된 물을 정화하는 기능이 있다. 이 날 투척한 EM흙공은 내포중학교 학생들이 사전에 자원봉사로 만들어 둔 것이었으며, 학생들은 홍예공원 내 호수에 흙공을 투척하며 환경 정화에 힘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평상시에는 우리 환경에 대해 무관심했는데 자원봉사에 참여하면서 우리 마을의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고, 나부터 우리 마을 환경 지킴이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북읍 관계자는 “자원봉사 거점센터를 통해 다양한 계층에게 봉사활동을 연계해 많은 학생과 주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를 연계하여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북읍행정복지센터와 홍북읍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는 매월 셋째 주 학생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약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홍북읍행정복지센터(041-630-9327) 혹은 홍북읍 내포출장소(자원봉사거점센터(041-630-9964))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