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선도학교 컨설팅 실시
- 성찰하고, 서로 배우며,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하는 자리 마련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이달 9일과 11일, 17일 3일 동안 관내 교육복지선도학교를 밀집형·연합형·연계형 3개 유형으로 나누어 각각 컨설팅을 실시했다.
| |
▲ 세종시교육청은 이달 9일과 11일, 17일 3일 동안 관내 교육복지선도학교를 밀집형·연합형·연계형 3개 유형으로 나누어 각각 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9일 조치원신봉초등학교에서 진행한 밀집형 교육복지선도학교 컨설팅 장면(세종시교육청) |
9일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실시했던 첫 컨설팅에서는 밀집형 교육복지선도학교(5개교) 교감과 업무담당자,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중앙교육복지연구지원센터(센터장 송지훈)에서 주관하였으며, 교육부에서는 현장의 교육복지 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후 11일 조치원신봉초등학교에서 연합형 교육복지선도학교(5개교), 17일 종촌중학교에서 연계형 교육복지선도학교(9개교) 컨설팅을 각각 진행했다.
컨설턴트가 일방적으로 개선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는 기존의 컨설팅과 달리 각 학교에서 타 학교에 비해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과 운영상의 문제점, 그리고 교육청이나 교육부에 바라는 점 등을 발표하게 함으로써 학교끼리 서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청과 소통할 수 있었다.
김진화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교육복지선도학교가 스스로 성찰하고, 다른 학교의 모범사례를 본받아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