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에 국가균형발전, 상생발전 위한 전문가들 모였다 - - 한국도시행정학회 주관으로 열린 국가균형발전 토론회 개최 -
  • 기사등록 2018-05-11 14:22:16
기사수정

세종시에 국가균형발전, 상생발전 위한 전문가들 모였다

- 한국도시행정학회 주관으로 열린 국가균형발전 토론회 개최 -

 

한국도시행정학회(학회장 김상봉)11일 오후 도시정부의 새로운 시작”(분권과 재생과 SMART가 어우러진 도시)라는 주제로 상반기 전국학술대회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번행사는 한국도시행정학회(학회장 김상봉)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 대전세종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국토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의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재 행복청장과 세종시 입주 국책연구기관인 국토연구원장, 교통연구원장, 한국환경정책펵가위원장을 비롯하여 대전세종연구원장, 고기동 세종시기획조정실장이 참석하여 세종시의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목적달성을 위해 현재의 주요과제와 방향 그리고 주변광역도시권과의 상생발전전략을 중점 토론하였다.

 

한국행정학회는 세종시가 세종시특별법과 행복도시특별법에 의해 조성된 국가 대 프로젝트의 하나로 국토의 균형적 발전과 이를 통한 국가경쟁력제고의 미션을 충분히 달성하기 위해 Think-Tank 역할을 다해온 세종시 관련 기관장들로부터 솔직한 생각을 듣고자 마련했다고 개최의 목적을 설명하였다.

 

이날 세션별로 진행된 토론에서 스마트시티 국가사업 시범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의 사례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실증화의 방향과 과제로열띤 토론이 이어져으며 이밖에 혁신도시 시즌2의 지역발전방향 모색, 도시재생 전략과 과제, 도시재생뉴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라운드 테이블 또한 참석자들의 심도있는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11 14:22: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