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금산군, 재가 장애인 꽃구경 물구경 행복만끽

 

금산군 보건소는 426(목요일) 뇌 병변 등 다양한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재가 장애들과 함께 용담댐 일원으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참석한 장애인과 보호자들은 따뜻한 날씨 속에 햇살과 바람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재가 장애들과 함께 용담댐 일원으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사진-금산군청)

 

참여자들은 물 체험관 및 조각공원 작품 등을 감상하며 중부대 간호학과 학생 및 직원들과 21조로 즐거운 레크레이션 친목의 시간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대상자와 보호자 모두 몸이 불편해 이동에 불편이 많아 쉽게 갈 수 없었던 야외 나들이를 매년 보건소를 통해 나오게 되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는 것 같다며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금산군보건소는 스포츠센터 1층에 재활운동실을 운영한다. 지역장애인들의 재활을 위해 재활운동, 재활프로그램운영, 뇌 병변장애(가족) 자조모임, 재가장애인 방문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장애인 재활 서비스사업를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재가장애인의 사회참여 의지와 삶의 질을 높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활운동실 이용 및 재활 프로그램 참여 등 궁금한 사항은 금산군보건소

정신건강팀 750-4353로 문의하며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7 12:05: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