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양대-관저중 재난안전소방교육 MOU 체결 - 청소년들에 대한 재난안전교육 통해 재난발생시 대처능력 키워
  • 기사등록 2018-04-26 11:52:51
기사수정

건양대-관저중 재난안전소방교육 MOU 체결

청소년들에 대한 재난안전교육 통해 재난발생시 대처능력 키워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재난안전소방학과는 24일 대전 관저중학교(교장 장명신)와 학교 안전문화 활성화 기반조성을 위한 재난안전소방 교육 프로그램 및 안전체험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골자로 하는 재난안전소방교육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관저중 장명신 교장은 학생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자신이 가진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기 위해서 학교는 가장 안전한 곳이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병대 캠프사고, 세월호 침몰사고, 마우나 리조트 붕괴사고 등 학생들의 소중한 목숨을 앗아간 안타까운 참사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청소년들에 대한 재난안전교육을 통해 재난발생시 대처능력을 키워 다시금 많은 희생자를 발생시키는 불행한 사고가 없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소방학과 이규환 학과장은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재난안전소방교육을 통해 지진, 화재와 같은 재난과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안전의식을 고양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건양대와 재난안전소방학과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6 11:52: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