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건소, 제2기 도전! 비만탈출교실 참가자 모집
보령시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23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제2기 도전! 비만탈출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
▲ 제1기 도전! 비만 탈출교실운영 장면(사진-보령시청)
|
비만 탈출교실은 신체활동 감소, 잘못된 식습관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성인 비만율을 낮추기 위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비만 해소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대상은 체지방률 30% 이상 비만관리가 필요한 자로, 20세부터 65세 이하 성인 중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를 우선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5월 14일부터 주 3회씩 10주간 진행되며, 사전 기초검진 및 나트륨 섭취량 검사, 체지방 측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 맞춤형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한다.
또 전문 운동 강사를 통해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강화운동도 병행하고, 영양사, 간호사와의 상담 및 교육으로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이밖에도 주1회 개별교육 상담 및 월1회 건강 변화 추이를 통해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동기를 유발하고, 동아리 구성 등 자조모임 운영으로 운동의 효과와 상호 격려 등 정보 공유의 장도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했다.
김형곤 보건소장은 “참여자들에게 체중조절을 위한 올바른 운동 및 영양, 건강교육으로 비만의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