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교육·충청남도, 공동 대응을 위한 워크숍 개최 - “학교폭력 근절 1+1=3 ??”
  • 기사등록 2014-01-09 18:15:12
기사수정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상용)은 9일 충남지방경찰청 1층 대강당에서 충남교육청, 충청남도 합동으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관계기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학교생활 보장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오늘 워크숍은 각 지역 아동청소년계장, 학교전담경찰관,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교장, 생활지도교사 대표, 상담교사 등 1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13년 학교폭력 근절 대책의 추진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14년 추진방향 및 목표, 공동 대응방안 논의하였으며 유관기관 간 업무협력 강화 방안을 토론하였다.

 

 

박상용 충남경찰청장은 인사말에서 효율적인 학교폭력 근절대책 추진을 위해 경찰·교육기관의 협력과 공동대응이 중요하고,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이를 위해 각 지역별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의견을 청취하여 대책에 반영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충남경찰청 홍명곤 여성청소년과장과 한국교육개발원 박효정 박사의 학교폭력 대응과 현황, 실천과제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충남경찰과 충남교육청, 충청남도는 향후 공동 협력으로 전방위적 예방활동과 단속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에 주력하는 한편, 피해 회복적 정책시행으로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하고, 학부모가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09 18:15: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